윈터 타이어 가격 과 보관 비용 교체시기 3분정리

윈터 타이어 꼭 껴야 할까요?

겨울이 오면서 한파로 인해 자동차의 소음들로 인해 정비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또한 예외는 아니죠. 여기저기 수소문 끝에 윈터타이어 교체를 알아 보시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 됩니다. 여기서 드는 의문점은 돈까지 들이면서 윈터타이어 교체 꼭 해야 할까? 라는 거죠. 아래를 보면서 다시 생각해 볼까요.


중장거리 타시는 분에게는 꼭 추천 합니다

저의 답변은 이렇습니다. 단거리나 동네에서만 타시는 분들은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적극 추천 드립니다. 해마다 겨울 교통사고는 고속도로에서 끊임없이 많이 발생 합니다. 블래아이스 등으로 인해 도로 노면에서 타이어가 미끄러 지면서 발생하게 되죠. 고속도로는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타이어에 저희의 소중한 생명을 맡기고 있는 셈이죠.  윈터타이어는 사계절 타이어 그리고 섬머타이어 보다 매우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 합니다. 




윈터 타이어의 효과

윈터 타이어는 우선 스노 타이어가 아닙니다. 윈터 타이어는 눈길이나 빙판길 에서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리고 깨끗한 노면에서도 날씨가 차가울 때는 접지력을 향상시킵니다. 일반타이어와 다르게 윈터 타이어는 합성 고무가 재료로 사용 됩니다.  월등히 겨울철 기온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일반 타이어 보다도 두툼해서 미끄러지지 않을거 같다는 느낌을 육안으로 봐도 느끼 실수 있을 겁니다.


교체는 이양이면 4개 모두 하세요


타이어는 소모품 중 꽤 비싼 부품으로 윈터타이어 4쪽 다 교체하면 50~70만원정도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앞바퀴나 뒷바퀴 2개정도씩만 교체하게 되면 한곳으로 접지력이 쏠리게 되어 오버스티어나 언더스티어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4개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윈터타이어는 인치마다 틀리지만 대게 한짝당 12~13만원정도 한다고 생각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윈터타이어를 주저하는 이유

아무래도 교체 비용과 보관 방법이 어렵기 때문일 겁니다.  굳이 돈을 더 써가면서 잘타고 다녔는데 교체 해야 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 마련이죠. 하지만 저는 겨울철 고속도로를 자주 타시는 분들에게는 확실하게 답변 드릴수 있겠습니다. 그 비용이 과연 당신의 소중한 목숨보다 비쌀까요? 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보관방법 인데요. 우리나라는 대부분 주거 형태가 아파트 이기 때문에 타이어를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습니다. 


윈터타이어 교체시기

교체시기는 11월~03월까지 사용 하시는게 좋구요.  연수로는 보통 2~3년 정도 사용 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윈터타이어는 마모가 많이 될수록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 못하기 때문에 일반타이어 보다 조금 빠르게 교체 해주는게 좋긴 합니다. 하지만 사용횟수에 따라 틀리기 때문에 마모도를 봐주면서 교체 하시면 좋겠죠?


보관은 무료서비스 제공하는곳 많

보통 브랜드 타이어 집을 가 보시면 교체 하는 조건으로 이전 타이어를 무료로 보관해주는 곳이 많이 생겼습니다. 일부 가게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열곳중 여덟곳 정도는 무료로 제공 해줍니다. 교체하고 나서 1년정도 무료 보관 이라던지 하는 형태로 말이죠. 윈터 타이어를 계절에 맞게 사용하고 사계절타이어로 다시 교체할때 비용은 5만원 내외로 한다던지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건 발품 팔아서 잘 찾아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