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5주차 증상 아기집 크기 주의할점 알아볼까요

초음파 검사로 임신을 확인할수 있어요

저희도 딱 이맘때즘 5주차에 임신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생리가 오지 않아 임테기를 확인 하였더니 두줄이 나오더라구요. 아마 예비엄마들도 이때부터 자기 몸의 변화를 조금씩 느끼게 되는 시기이죠.




임신 5주 증상

생리가 늦어지고 호르몬에 의해서 몸에서 열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별 생각 없었던 음식이나 각종 냄새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불쾌해지면서 입덧을 일찍 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일반적으로 고온기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러한 체온상승은 12~15주까지 이어질수 있어요. 체온이 평소보다 높은 상태기 때문에 몸이 나른해지고 컨디션이 나쁘기 때문에 감기 초기 증상으로 착각하시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이때 무심결에 감기약을 먹게 되면 아기에게 영향이 갈수 있습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의심이 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꼭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두줄이 나온 양성반응이 나온다면 서둘로 의료기관을 꼭 방문 드릴것을 추천 드립니다. 




운이 좋으면 아기 심장박동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임신 5~6주 사이에 초음파 검사를 통하여 아기심장박동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희같은 경우는 6주때 들었는데요. 180bpm 으로 빠르게 뛰더라구요. 아기들은 성인보다 심장이 빨리 뛰기 때문에 정상적인 심장박동수 입니다. 그리고 평균 100~130bpm 으로 뛴다고는 하더라구요. 모두 정상이니 걱정마세요. 성장하면서 조금씩 떨어지게 됩니다. 심장박동 소리까지느 들었다면 임신의 출발은 순조롭게 시작 된다고 볼수 있겠네요. 

임신 5주 아기 모습

5주차 모습


태낭의 크기는 약 6.3mm 로 매우 작습니다. 이 시기에는 작지만 심장이나 위등의 장기가 형성되기 시작할 때입니다. 신기하죠?

이시기에는 예민할수 있어요

이시기에는 산모가 호르몬의 변화등으로 인해 예민 할수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이유없이 짜증이 날수도 있고 우울해질수도 있어요. 또한 몸이 쉽게 지치기 때문에 옆에 있는 남편이 집안일이나 물리적인 일들을 잘 도와주고 심적으로도 안정을 찾아주는 역할이 중요 합니다. 따듯한 마음으로 잘 안정시켜 주세요. 다음글은 6주차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