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술안주 만들기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소개해요

집에 있을때 해먹기 좋은 골뱅이무침


개인적 난이도  ★★☆☆☆

안녕하세요. 저는 남자사람 입니다. 누구나 해먹기 쉬운 레시피로 글을 올려보기 위해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요리는 술안주로 먹기 좋은 골뱅이무침 입니다. 여기에 소면까지 삶으면 골뱅이소면이 되겠죠. 골뱅이무침 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약 293칼로리 입니다. 제가 만드는 기준은 2인분 기준으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준비재료

골뱅이통조림

파프리카

사과

양파

오이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은 양념장 비율만 잘맞추면 사실상 게임이 끝나는 요리라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나머지는 재료만 씻고 썰기만 하면 되거든요. 우선 먹기 좋게 들어가는 재료들을 손질해 줍니다. 저는 채썰기는 잘 못해서 오이는 동그랗게 얇께 썰었어요. 저렇게 먹어도 식감 좋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사과를 썰어서 넣으면 매콤한 맛에서 느껴지는 달콤함이 정말 풍부한맛을 내주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그다음 골뱅이를 물로 한번 헹군다음에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한개 통으로 넣으면 조금 크거든요. 반개 정도로만 잘라 주시면 됩니다. 참 쉽쥬? 참 골뱅이 통조림에 국물은 숟가락 2~3T 정도만 남겨주세요. 나중에 양념장 만들때 넣으시면 더 깊은맛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념장만들기(밥숟가락기준)

고추장 2T

고춧가루 4T

간장 1T 

매실액 2T

설탕 1T

식초 2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올리고당1T

골뱅이통조림국물2~3T



이렇게 다 넣으셨으면 골고루 비벼 줍시다. 그럴듯해 보이는데 양념장이 완성됐죠? 이제 이러면 90% 골뱅이무침 다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양념장과 재료들을 쉐킷!

섞기 좋은 큰대야에 다 때려부은 다음에 섞어주시면 됩니다.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는 섞기 힘들겠죠? 비닐장갑을 이용해서 비비면 더욱 좋습니다. 



뚝딱 만들어졌네요. 다 양념을 스며들게 비빈다음에 하나 먹어보았습니다. 양념장이 정말 기가막히가 잘 만들어졌네요. 꽤 매콤합니다. 매운거 잘 못먹는 사람들도 어느정도 먹을수 있는 맛이기 때문에 소주나 맥주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으실거 같네요. 


완성된 골뱅이무침 소면도 곁들여주시면 좋아요

저희는 소면 없이 골뱅이무침만 먹어도 맛나더라구요. 아쉬운 분들은 소면도 같이 사다가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을거 같습니다. 그러면 충분한 한끼 술안주 요리로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양념장만 잘 만들면 되는 요리여서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