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배지 받는법 보건소에서 얻다 꼭 가세요![임신 7주차]

눈치보지말고 당당히 차고 다니세요

드디어 받아본 임산부 먼저 배지


임산부 확인서 및 심장소리를 듣고 임신7주차에 보건소를 방문하여 임산부 배지를 가져왔습니다. 이외에도 주는것들이 되게 많으니 꼭 다녀오세요. 제 와이프도 차기 민망한지 아직 안차고 다니는데요. 저는 평소에도 보이면 바로바로 비켜주는 편입니다. 임산부 배려석이 아니라 임산부 강제석이였다면 어땠을지.. 이것도 하나의 탁상행정일까요 ? 배려석이라고 하니 괜히 자리를 뺏는거 같은 심리 때문에 임산부들이 배지를 차기 민망해 하는거 같아 보입니다. 


우리 아기는 우리가 지키자!

고양 보건소 임산부등록 고고!


외형상으로는 보이지 않는 초기 임산부들에게 아주 유용한 배지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꼭 자랑스럽게 차고 다니세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희가 전원한 차병원 바로 대각선 건너편에 위치하여 걸어서 다녀왔습니다. 가서 임산부 등록을 하러 왔다고 하면 친절하게 안내해 주세요. 



이 노란색 가이드라인을 따라서 쭈욱 가다보면 임산부등록하는 사무실이 보입니다. 보건소가 생각보다 아담하게 되어 있네요. ㅎㅎ 시기가 시기인지라 열체크 방문록작성 후에 입장 하였습니다. 


모자보건이라고 되어 있는 사무실에서 받으시면 되구요. 이미 다른 임산부가 와서 받구 있네요. 준비물은 임신확인서와 민증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가서 간단한 서류 작성 후에 바로 임산축하선물을 주세요.



다시봐도 신기한 쑥쑥이 사진이네요. ㅎㅎ 이렇게 비닐봉지에 포장을 해주었구요. 개봉은 집에가서 해보기로 하고 집으로 어서 향했어요. 아무래도 초기라 조심해야 되니까요. 


축하선물포장 내용입니다. 정말 다양하게 들어있죠. 엽산과 철분제도 넉넉하게 주셨구요. 애기 저고리(?) 옷도 선물로 주셨네요. ㅎㅎ 너무 귀엽더라구요. ㅠ_ㅠ 저걸 어서 나와서 입어주렴.



확대해서 찍어보았는데 이건 좀 흔들렸네요.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마 해당구에 보건소마다 주시는 선물은 다르다구 들었구요. 엽산이나 철분제는 동일할 거에요. 임신 7주차정도에 대부분 보건소 방문하여 등록하고 오더라구요. 보건소 다녀온 후기였어요.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