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태아 성별구분시기 저희는 20주때 발견!

드디어 쑥쑥이 성별을 알다 !


요 근간에 너무 바뻐서 글을 못올렸었네요. 7주부터 20주 사이에는 생각보다 해야 될 일이 많더라구요. 일단 저희가 병원 외적으로 해야 될일은 [태아보험가입] 과 [산후조리원] 등이 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태아보험 추천해요

[태아보험가입] 은 자유이긴 하지만 꼭 가입하시는걸 추천 드려요. 태아보험은 혹시 모를 유산과 아기에 대한 모든 일들을 케어 받을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제 지인 분 중에 한분은 아기가 인큐베이터에 들어가 있어서 오랫동안 치료 받았는데 보험가입을 하지 못해서 많이 힘들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20년납입/30년만기로 하였습니다. 보험료 월 가격은 약 6만원 이에요. 부담이 안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보통은 16주때면 알수 있어요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희는 16주때 초음파검사 및 2차기형아검사등으로 병원 방문을 하였어요. 이때는 아기 성별을 알수 있다구 해서 정말 설렘과 긴장되는 마음으로 찾아갔죠. 우선 건강이 최우선이니 초음파 검사등을 통해 너무 너무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진짜 너무 너무 감사하고 잘 자라주고 있는 쑥쑥이에게 너무 고마웠어요.


초음파가 끝나갈 무렵 성별이 궁금하더라구요. 넌지시 물어보니 쑥쑥이가 손으로 중요한곳을 가리고 있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구 하더라구요. 흑흑 또 이때는 설사 알수 있다 하더라도 크기가 크지 않아서 나중에 또 말해준것과 다르게 결과가 바뀔수 있다 하였습니다. 이때는 약 80% 정확도로 보시면 될거 같아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한채 한달뒤에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네요.


20주 정밀 초음파 검사 딸이다 딸이

정해진 한달뒤에 방문 하여 정밀 초음파 검사를 진행 하였습니다. 이때는 모든 장기들과 손발 그리고 혈액순환등까지 엄청 자세하게 검사를 하시더라구요. 저 작은 몸에 혈액이 힘이 넘치게 잘 순환되는 모습과 심장이 쾅쾅 뛰는 모습을 보는데 얼마나 대견스럽던지... 저희 쑥쑥이는 너무나도 정상적으로 잘 자라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한번 감사 했어요. 이제 정말 쑥쑥이 볼날이 4개월정도 남았더라구요. 



검사를 듣고 주치의선생님께 살짝 나갈때 물어보니, 웃으시면서 "아기가 예쁘게 생겼네요" 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겉으로 표현은 안했지만 울컥 하더라구요. 정말 진짜 쑥쑥이를 조만간 볼거 같은 느낌과 아 정말 우리에게 한 생명 이쁜 아기가 찾아오는구나 하는 여러생각들로 마음이 흥분되었어요. 


24주정도면 입체초음파 촬영가능

이제 다음달이면 입체초음파를 촬영하러 가요. 입체초음파는 누구 닮았는지도 대충 알수 있을정도로 디테일하게 촬영이 된다 하네요. 이거는 선택사항이라서 원하시는 산모님들만 신청하시면 될거같아요. 쑥쑥아 우리딸 건강하게 자라고 4개월 뒤에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